본문 바로가기
직장인 자기개발/온라인 마케팅

네이버 지역소상공인광고 등록방법 및 안내!

by S이야기 2018. 8. 1.
반응형

오늘은 8월1일 서울 최고 온도39도!

정말 미칠것 같은 날씨였습니다만~

내일 8월2일 부터 네이버에서 새로운 광고상품

"지역소상공인광고" 즉 배너광고 상품이 출시 됩니다!

 

간략하게 설명 드리면,

"음식업종 운영중인 사업자를

모바일 네이버뉴스(연예,스포츠) 기사에

접속한 지역을 기반으로

하단에 배너광고 형태 노출"

( ※ 지역-읍면동 5개 키워드설정 )

 

 

 

 

 

 

*사진 출저- 네이버 광고

 

 

"지역소상공인광고" 등록(가입) 방법 대해서 간략히 알려 드립니다!

 

1. 네이버 회원가입 및 스마트플레이스(지도) 등록

2. 네이버광고 시스템 회원가입 ( 네이버 회원가입 외 별도가입 필요 )

3. 등록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접속 후 지역소상공인광고설정

( 설정내용 - 광고문구, 광고이미지, 노출지역설정(5), 광고노출 정보 등 )

4. “지역소상공인광고설정 후 네이버광고 연동을 통한 광고구매

 

 ※ 아직 오픈전이라, 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 

위 내용은 네이버 사이트를 참조해서 작성 했습니다

주소 : https://saedu.naver.com/notice/view.nhn?notiSeq=3382

 

 

 

 

 

*사진 출저- 네이버 광고

 

 

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(지도) 등록이 완료 되시면,

"등록 내역관리" 접속하시면, 하단에 "광고 노출정보설정"을 통하여

지역소상공인광고를 등록(가입) 할 수 있습니다.

단, 음식업종만 가능하며, 추후 타 업종도 점측적으로 늘린다고 합니다

 

 

 

 

*사진 출저- 네이버 광고

 

 

지역소상공인광고 특징은 크게 5가지로 나와있으며,

내용을 쉽게 풀어 써보았습니다!

 

1. 스마트플레이스 정보로 쉽고 빠르게

( 배너광고 클릭 시 업체가 등록한 플레이스(지도)로 연결 )

 

2. 우리 동네 최대 5개 지역 선택 노출

( 원하는 노출지역 : 읍면동 단위로 최대 5곳 설정 )

 

3.모바일 네이버에 노출

( 모바일에서만, 연예/스포츠 뉴스기사 하단에 배너형으로 노출 )

 

4. 스마트플레이스 상세페이지를 연결

( 1번과 같은 내용으로, 하단 배너형광고 클릭 시 플레이스(지도) 연결 )

 

5. 유효 노출만 과금

( 무분멸한 어뷰징 클릭에 대해서, 노출제한 )

 

 

 

*사진 출저- 네이버 광고

 

또한 현재 "지역소상공인광고" 출시 이벤트로

50%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

 

비용은 클릭당 과금(CPC)가 아닌, 노출횟수에 따른 과금(CPM)으로

1,000회 노출 시 / 1,000원 ( 즉1회당 1원)

이벤기간에만 0.5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

만약, 음식점을 운영하고 계신다면,

반드시!! 네이버 지역소상공인광고를 진행하는 것을

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!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