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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장인 자기개발/온라인 마케팅

구글 유튜브(YouTube)광고 등록 안내

by S이야기 2018. 8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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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유튜브(YouTube)광고 등록 안내

 

 

 

 

 

글 유튜브(YouTube) 동영상 광고 종류

 

1. TRUE VIEW 검색광고

-검색페이지의 최상단과 우측 상단에 추천 동영상의 형태로 표시되는 광고로 경매(Action)방식 통해 게재 결정

 

2. TRUE VIEW 인스트림광고

-유튜브(YouTube) 동영상 전/후 또는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, 동영상 재생된 뒤 5초 동안 사용자에게 시청여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하고,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 혹은 상호작용(클릭) 경우에만 광고비가 과금

 

3. TRUE VIEW 디스플레이광고

-시청자가 동영상을 감상할 때 표시되는 광고로서, YouTube 감상 페이지 우측에 동영상 형태로 표시, 입찰 방식에 의해 게재가 결정되며, 클릭하여 동영상 감상을 시작 시 비용(CVP) 청구

 

 

 

 

 

"TRUE VIEW 인스트리광고" 상세정보

 

1. 광고 방식

-동영상 : 길이 제한 없음 ( 2분 이하 권장 )

-설정 : 인스트림 광고 종료 후, 유튜브(YouTube) 콘텐츠 재생 시에도 오른쪽 상단에 계속 노출됨

-이미지 컴패니언 배너(300X60) : 유튜브,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(GDN) 모두 제공

-비디오 컴패니언 배너(300X250) : 광고주의 채널 내 재생목록의 가장 최근 업로드된 영상 썸네일 제공 (최대 5개)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5개 미만일 경우 썸네일 크기 자동조절

 

2. 게재위치

-유튜브 파트너 영상 시청 전 (데스크탑, 모바일앱)

-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(GDN)

 

3. 타겟팅 방식

-키워드, 카테고리, 게재위치, 문맥, 주제

-관심기간(IBA), 인구통계(성별, 나이, 자녀유무), 리마케팅

 

4. 가격 기준

-경매방식이며, CPV(조회당 비용)로 과금

-30초 미만인 경우 동영상이 완료될 때 요금 청구

-영상 길이가 30초 이상일 경우 30초까지 시청 또는 상호작용(클릭) 경우만 과금

 

 

 

 

 

구글 유튜브(YouTube) 동영상광고(캠페인) 등록 방법

 

 

1. 동영상 광고등록

-구글 유튜브(YouTube) 채널(계정) 내 광고할 동영상 업로드,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를 통해 동영상광고(캠페인) 실행

( ※구글 애드워즈 동영상광고(캡페인)주소 : https://www.youtube.com/yt/advertise )

 

 

① 유튜브(YouTube) 등록된 광고용 동영상 주소 입력

② 광고게재 유형 선택 (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(GDN) 노출여부)

③ 광고 클릭 시 이동할 웹사이트주소 또는 유튜브(YouTube) 채널 주소 입력

 

 

2. 위치 및 언어 설정

동영상을 검색하는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지역을 선택하여, 지역기반 광고를 제공 또한 유튜브(YouTube)를 사용하는 고객의 언어를 설정하여 다양한 언어사용자에게 노출 가능

 

 

① 광고용 동영상 노출하고 싶은 지역을 도시 단위로 설정 가능하며, 도시규모에 따라 조회수 및 비용 상이

② 언어는 설정된 지역 내 사용하는 언어고객 위주로 노출설정 가능

 

 

3. 잠재고객 설정

동영상을 검색하는 고객의 성별, 연령, 자녀 유무 상태와 고객이 관심을 갖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정하여,

관련된 도영상 내 광고 노출설정 가능

 

 

① 노출을 희망하는 성별, 연령, 자녀유무를 선택할 수 있음

②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여, 관련된 동영상 내 광고 설정

 

 

4. 예산 설정

일일 광고료로 쓸 예산 설정이 가능하며, 광고료는 유튜브(YouTube) 사용자가 광고를 30초 지점 까지 시청(CPV) 혹은 동영상 상호작용/클릭(CPC) 시 광고료가 지불됨

 

 

① 결제할 통화를 설정 가능

② 선불 혹은 후불결제로 일일 사용되는 최대광고료 예산 설정 가능

※ CPV 또는 CPC 금액은 광고 노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이 경매형식으로 입찰

 

 

5. 타겟팅 설정 및 경매입찰

"구글 애드워즈" 시스템 접속하여 등록된 동영상 내 인구통계(성별, 나이, 자녀유무)외 정밀(Detail) 키워드, 카테고리,  게재위치, 문맥, 주제 등" 설정 하고 가격(CPV) 설정

 

 

 

 

 

※ 키워드 별 입찰가(CPV) 선정방법

구글 애드워즈 "키워드플래너" (https://ads.google.com/intl/ko_KR/home/tools/keyword-planner/) 접속

타겟팅(지역, 언어 등) 설정 후 희망하는 키워드 입력 시 월 평균 검색량 및 추천 입찰가(CPV) 조회 가능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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